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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스포츠 2025년형 출시

카홀릭무사 2024. 10. 14.

 

JLR코리아가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5년형을 출시했습니다.

 

오토타임즈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의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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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업과 성능

2025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총 4가지 트림으로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P360 다이내믹 SE, P360 다이내믹 HSE,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P550e 다이내믹 HSE까지,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죠.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신규 고성능 트림인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입니다.

이 트림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6기통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m의 놀라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0-100km/h 가속이 단 5.5초만에 이뤄진다고 합니다.

첨단 주행 기술의 집약체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에는 '스토머 핸들링 팩'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이 팩에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 등 최첨단 섀시 기술들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의 48V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은 최대 1,400Nm의 토크를 정밀하게 제어해 고속 코너링 시에도 안정성을 유지시킵니다.
이는 SUV임에도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혁신적입니다.

디자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외관부터 실내까지 럭셔리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추구했습니다.

역동적이고 세련된 외관

스텔스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과 짧은 오버행으로 역동적인 스탠스를 강조했으며, 슬림한 헤드램프로 날렵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줍니다. 플러시 글레이징 기술과 레이저 용접 루프로 외부 몰딩을 최소화해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을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공기역학적 효율성도 높여, 성능과 디자인의 조화를 이루고 있죠.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실내

실내는 럭셔리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최고급 세미애닐린 가죽 시트, 22방향 조절 가능한 시트, 그리고 랜드로버의 트레이드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까지,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29개의 스피커로 1,430W의 출력을 자랑하며, 실내에서 최상의 음향 경험을 제공합니다.

첨단 기술의 집약체

2025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첨단 기술들로 무장했습니다.

혁신적인 실내 공기 관리 시스템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이 시스템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병원균, 악취,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고 CO2까지 관리해줍니다. 특히 나노이(Nanoe)-X 기술은 코로나19 바이러스도 효과적으로 줄인다고 하니, 현대인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첨단 조명 기술

디지털 LED 헤드램프는 130만 개의 개별 제어 가능한 미러를 사용해 정밀한 조명 제어를 가능케 합니다. 이는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요소로, 럭셔리 SUV에 걸맞은 최첨단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체 구조와 주행 성능의 혁신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주행 성능에서도 큰 진전을 이뤘습니다.

강화된 차체 구조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이전 모델보다 35% 높아진 3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자랑합니다.

이는 차체가 더욱 단단해졌다는 것을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혁신적인 서스펜션 시스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은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도입해 안락함과 역동성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이중 구조 에어 챔버와 전자식 제어 밸브로 서스펜션 작동 대역폭을 확대하고 내부 압력을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라인업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MHEV 엔진

P360 모델은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0㎏∙m의 성능으로 0-100km/h 가속을 6.0초 만에 해냅니다.

이는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빠른 가속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놀라운 성능

PHEV 버전인 P550e는 더욱 놀랍습니다. 160kW 전기 모터와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3.0ℓ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결합해 시스템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81.6㎏∙m라는 엄청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0-100km/h 가속이 단 4.9초라니, 이는 정말 스포츠카 수준의 성능이 아닐까요? 게다가 전기 주행 거리가 80km에 달해 친환경성과 실용성도 겸비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 정책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대는 P360 다이내믹 SE가 1억 4,100만원부터 시작해 P550e 다이내믹 HSE가 1억 8,410만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되었습니다.

이 가격에는 대시캠, 하이패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럭셔리 SUV 시장에서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JLR코리아의 로빈 콜건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자신감 넘치는 온로드 퍼포먼스와 압도적인 전지형 주행 성능으로 스포츠 럭셔리 SUV의 기준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특히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트림에 대해 "보다 강력한 파워로 더욱 본능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렇게 살펴보니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5년형은 정말 럭셔리 SUV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력한 성능, 최첨단 기술, 럭셔리한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라인업까지. SUV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자동차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이 차량의 출시로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정말 궁금합니다. 랜드로버의 이번 도전이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의 판매 실적과 시장 반응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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